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셀프돌잔치] 셀프돌잔치 따라만하세요!
    육아이야기 2021. 3. 9. 14: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돌잔치 업체 계약을 했다가 코로나로 5인인상 집합금지로 인하여 ㅠㅠ..
    집에서 돌상대여 하여 셀프로 돌잔치를 진행했는데
    아쉽기도 했지만 업체에서 진행하는 것보다 너무 저렴한 가격으로 진행해서 카드값이 많이 줄어든건 좋네요^^

    여튼, 셀프돌잔치 준비하시는 분들이 이대로만 따라하면 모두 준비하실 수 있도록

    내용 차곡차곡 기록할테니 집중해주세요^.^!

     

    일단 저는 쿠팡에서  (착한가격) 해피데이365 돌상대여 백일상대여29,000원에 진행하고 5천원을 추가해서
    한복소품까지 싹 다 빌렸어요!

    백일상 대여에 기본 구성항목은

    원형상 2개, 떡수반 3개, 전통화병 2개,  나무 원통 촛대 4종(대2개, 소2개, 초4개), 전통 방석 1개, 모조과일(추가시에 있음), 돌잡이 용품(활, 화살, 청진기, 천자문, 붓, 벼루, 명주실, 판사봉, 마패, 엽전), 상보2장, 과일쟁반 2개, 조화 2개, 3단 돗자리(입식의 경우 테이블보3장,러너1장), 현수막 5장, 무료돌복(선택시)

    너무 많죠..!

    아기 돌 한복도 기본으로 대여해주는데, 5천원만 추가하면
    돌띠, 신발, 복건 등 소품들도 함께 대여가 가능해서 저는 5천원 추가했어요!

    쿠팡에서 구매했는데, 지금은 만원이 올랐네요(쌀때 잘했어)
    https://coupa.ng/bS7syc

     

    저는 좌식말고 입식으로 선택했는데, 대신에 테이블은 따로 준비해주셔야 해요~
    가지고 계신 식탁이나 책상으로 대체가 가능하신데 저희는 이동할 수 없이 무거운 가구들이여서
    캠핑갈때도 쓸 겸 접이식 테이블을 하나 구매했어요~

    구매는 역시 쿠팡이고 단점은.. 돌상으로 쓰기에 테이블이 약간 작은편이었어요 
    https://coupa.ng/bS7tog

     

     

    아침에 급하게 준비하랴 사진찍으랴 좀 정신없이 사진찍었는데,,^^

    내용물들은 하나하나 비닐포장에 담겨져 있고,
    사용하신 이후에 그대로 포장해서 넣으면 돼요^^

    너무 편했던건, 업체에서 회수택배 신청도 해주시기 때문에
    그대로 포장만하면 회수까지 뚝딱 다 해주세요

    돌상대여에서 온 물건들과 과일을 조금 사서 테이블에 올렸어요~!
    꽤 돌잔치 느낌이 나죠? ㅎㅎ
    뒤에는 소파가 있는데 너무 가정집 느낌이 날 것 같아서
    흰색 소파천으로 가려줬어요

    떡은 시루나라에서 상차림세트로 주문했고 당일 퀵배송으로 전달해주셨어용
    시루나라는 인터넷으로 배송 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용^^

    sirunara.com/

     

    준비된 돌상에 떡이랑 과일 몇 개 올리니까 거의 완성인데요?ㅎㅎ

    생각보다 너무 쉽게 돌상이 준비됐어요~

    이리봐도 저리봐도 넘 예뿌네요 ㅎㅎ

    아, 현수막 붙이는게 좀 일이었는데 테이프로 천장에 붙이니까
    잔치 도중에 현수막이 뚝뚝 떨어져서

    중간중간에 남편이 보수하고 그랬어요 ㅎㅎ

    뭐 우리끼리니까 괜찮았어요~
    만약 이글 보고 준비하신다면 현수막을 천장에 붙이지 마시고
    벽에 붙이시면 덜떨어지니 참고하세용!

     

    꺄~ 드디어 우리 애기 돌복 입었어요~
    돌 한복을 따로 준비를 해두긴 했는데 대여한 왕자한복도 너무 예뻤어요

    5천원을 추가하면 저렇게 돌띠도 대여가 가능하고
    버선, 신발, 복건 다 준비가 되는데요, 우리 애기발에 신발이 너무 작았고..
    복건은 아기가 모자를 너무 싫어해서 씌우지를 않았어요 ㅎㅎ

    그리고 한복만 대여해도 5만원은 보통 나오던데, 3만원 정도에
    돌상대여하면서 한복까지 대여가 되니 완전 이득인데요?ㅎㅎ

    ㅋㅋ 맨발의 아가~
    버선만 신기려다 요즘 걷고 뛰는 재미에 빠져서 넘어질까 우려되서 맨발로 놔뒀어요~ㅎㅎ

    여튼 한시간 정도 사진 열심히 찍고 우리 아가 돌잔치 마쳤는데요,
    가족들이 다 모이지 못한점이 너무 아쉬웠지만,
    그래도 셀프로 준비한것이 성공적으로 끝나서 너무 좋았어요.

    나도 돌끝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