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진마늘 만들기[feat. 이케아 마늘다지기 콘시스]
    따뜻한 살림/생활용품 리뷰 2020. 4. 3. 14: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캉캉이가 살림을 시작하고 먹거리에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ㅎㅎ!
    다진마늘을 항상 사먹으니까 다진마늘도 사야되고 통마늘도 사야되고,,
    통마늘은 보관도 오래못하고 ㅠㅠ 해서 직접 마늘을 다져먹기로 했어요!

    이케아 마늘다지기 콘시스라는 도구를 샀는데요,

    인터넷 최저가 5,800원 정도 하네요 ㅎㅎ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평생쓸수도 있어서 아깝지 않은 가격이에요 ㅎㅎ

     

     

    생긴건 이렇구요, 
    제가 이케아 제품을 고른 이유는 '세척이 쉬워보여서' 에요.
    밑에 움짤보면 아실텐데 마늘 들어가는 부분이 분리가 가능해서 정말 깨끗한 세척이 가능해요!

     

     

    일단 스테인리스 제품이니까 올리브유 묻혀서 닦아줬는데요,
    콘시스 제품은 연마제가 안나오네요^^
    혹시 몰라서 구석구석 닦아봤는데도 묻어나오는 연마제가 없었어요.
    이 글 보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세척해서 바로 사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 '-'

     

     

    이제 마늘을 다져볼게요'-'
    통마늘을 물에 씻어주시고 체에 걸러서 물기를 대충 없애주신 뒤,
    꼭지부분을 칼로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이제 이케아 마늘다지기를 사용할건데요!
    움짤처럼 거름망을 끼워주시고 마늘을 누를 수 있는 동그란 판이 거름망 속에 쏙! 들어가게
    넣고 접어주시면 끝이에요'-'

     

     

     

    마늘을 거름통 안에 넣은 뒤 손 압력을 이용해서 눌러주면 되는데요 ㅎㅎ
    마늘이 약간 크니까 진~~~~~~~~~짜 힘들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나중에는 마늘을 반토막 내서 넣고 다져줬어요.

    그리구, 마늘 다지기 이용해서 다지니까뭔가 재밌어요 '-'(단순노동)

     

     

    어느정도 얕은 통에 다진마늘을 담으셨다면

    직접 다진마늘을 국 끓일 때 써봤는데 일단 구분해서 보관하니깐 떼어내기도 너무 쉬웠구
    냉장고에 방치되어있던 통마늘을 소진해서 쓰니까 뭐 이것저것 아낀 느낌이 들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