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테크 도서] 90일 완성 돈 버는 평생 습관 - 저절로 돈이 모이는 초간단 재테크
    읽은 책들/재테크 2023. 8. 14. 11:38
    반응형

    요즘 재테크에 폭 빠지면서 당장 도서관으로 달려가 재테크 관련 도서를 6권이나 빌렸다.

    그 중 가장 처음으로 읽기 시작 한 책.

    [90일 완성 돈 버는 평생 습관] 이라는 책이다.

    낮에 읽기 시작해서 일도 하고 육아도 하다가 밤에 잠이 안들어서
    독서등을 켜놓고 그 날 밤에 모조리 다 읽었다.

    출처: 네이버 도서

    이 책에서는 손쉽게 돈 모으는 법을 알고 싶어 하는 사람일수록
    돈에서 시작하지 않는 것이 핵심이라 한다.
    이게 무슨 말인가??
    실제로 미국의 한 소비습관개선단체에서는
    낭비가 심한 사람들을 한데 모아 합숙생활을 시키는데,
    이 때 "쇼핑 금지!" 와 같은 억압적인 방법보다는 규칙적인 생활을 하도록 하는데
    고작 이것만으로도 엄청난 소비습관개선 효과를 불러일으킨다고 한다.
    참가자들의 낭비벽은 줄어들고 심지어 센터를 나간 후에도
    낭비하는 생활로 돌아가는 사람이 적다고 한다.

     

    이 책이 유독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내가 추구하는 삶의 방향인
    "미니멀리즘"과 "유사했기 때문이다.

    미니멀리즘과 재테크의 상관관계는 무엇인가?
    나의 삶에 있어서 필요한 물건과 불필요한 물건을
    조금 엄격하다 싶을 정도로 자신이 정의한다면
    나의 시간, 에너지 그리고 돈을
    불필요한 물건을 위하여 쓰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미 미니멀리즘을 실천하고 있는 나는 백번 공감하면 책을 읽었다.

    그리고 이책 내용이 마음에 들었던 다른 이유는
    개개인의 삶의 방식과 추구하는 가치관을 존중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교통이 불편한 지역에 산다면 절약도 절약이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시간을 낭비하고 스트레스 받는 일이니 
    시간, 체력, 돈 등 전반적인 것들을 고려했을 때 자동차를 사는 것이
    더 이득인 경우도 있다는 것이다.
    가끔 어떤 이들은 절약하는 돈의 가치보다 더 높은 효용가치를 무시하며
    무조건 절약이 옳다고 주장할때가 있는데,
    이럴 때마다 마음속 깊이 답답함이 있었다.
    이 책에서는 내가 생각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아
    (아마도 듣고싶은것만 듣고싶은것일지도)
    아주 편하게 책장을 넘겼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